인공지능(AI) · 빅데이터 스타트업, ‘아임코디’가 ‘2022년 재도전 성공패키지’에 선정되며 동대문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우수한 혁신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 안정화와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요건 검토, 서류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아임코디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예비창업패키지'에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경희대 캠퍼스 타운의 ‘혁신적 기술 창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어 전용 입주공간 및 맞춤형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아임코디는 동대문 패션 상권을 활성화시키고자 사업을 기획하였고, 그 일환으로 동남아 진출을 위한 ‘동대문 패션시장 D2C 구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임코디 관계자는 “동대문 패션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중국 생산품을 사입하여 재판매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자체 디자인 및 내수 생산을 통해 고품질의 패션 상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유통하는 D2C 시장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모델 및 플랫폼 개발이 이번 수상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동대문 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및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