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빌딩 인증 커뮤니티 서비스 ‘노닥노닥’이 지난 출시 약 2주만에 누적 가입자 3백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노닥노닥’은 기존의 웹메일 인증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와 달리, 근무 중인 회사가 있는 빌딩 위치 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인증 방식의 커뮤니티로 별도 인증이나 회원가입 없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노닥'거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노닥노닥'은 동네 기반 서비스보다 더 좁아진 생활 반경의 ‘초소형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하루의 반 이상을 보내는 근무 공간(빌딩) 안에서 언젠가 마주쳤을 누군가와 익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다. 사무실에 홀로 남아 야근하면서 배달을 시키고 싶을 때 게시판에 올려 함께 배달을 시킬 수도 있고, 윗층 회사의 같은 직무인 사람과 함께 커피챗을 하며 업계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다. 

 

‘노닥노닥’을 출시한 엘핀은 다양한 위치기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프리 시리즈 A 단계 스타트업으로, 새로운 B2C 서비스인 ‘노닥노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며, 직장 거점의 생활 반경을 중심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마이크로 커뮤니티 생태계를 꿈꾸고 있다.

 

서비스 관계자는 ‘노닥노닥은 반나절 이상 머무르는 직장 거점의 생활을 혁신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며, 그 첫번째로 빌딩 기반 커뮤니티를 통해 앞으로 직장인들이 더 재밌게 노닥거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