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전문랩 공유팩토리 루트를 운영하고 있는 루트아이앤씨(대표 이동훈)는 부산시 지역 대학과 지산학 협업 인재 양성 프로젝트 일명 ‘2023 부산U창업패키지 전문랩 특화 프로그램: 캐주얼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U창업패키지 프로젝트는 부산의 6개 대학인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의대학교, 부경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사업화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산학 협업 실전형 프로젝트이다.

부산U창업패키지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파악하기 위한 심층 면접부터 △오리엔테이션 △캐주얼 스타트업 트레이닝 & 아이템 컨설팅 △아이템 개발 실전까지 총 4단계로 나누어 진행한다.

‘캐주얼 스타트업 트레이닝 & 아이템 컨설팅’에서는 A-Track과 B-Track 두 트랙으로 나뉘어 제품 브랜딩 및 컨설팅을 팀별로 진행할 예정이며 ‘아이템 개발 실전’에서는 컨설팅에서 선정된 시제품들을 공유팩토리 루트에서 제작할 예정이다.

루트 이동훈 대표는 “본 사업은 아이디어를 사업화하여 스타트업 성장까지 지원하는 캐주얼 스타트업 프로젝트”라고 말하며 “학생들의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해 공유팩토리 루트를 활용하여 시제품 제작까지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부산U창업패키지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 아이템으로 선발된 제품은 향후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